제목   |  ESPT 시험유형 작성일   |  2012-02-20 조회수   |  191563

ESPT 시험  

1. 시험난이도는?  시험은 크게 ESPT Junior1, 2 / ESPT Teens / ESPT General 로 나뉘어집니다. 성인이시라면 , ESPT General에 응시하셔야 하고, 5급에서 1+급까지 있습니다.

 1급 : 801-900점. 응시자는 효과적으로 정확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수준으로 거의 모든 사회적, 형식적, 비형식적 구문 활용이 가능하며 종종 문법적 실수를 범하긴  하지만  대체로  모든 구문을 정확하게 구사한다고 판단되는 언어능력 정도 및 거의 모든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 및 해외 업무 및 통역 능통할 정도의 해결능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수준입니다.

 1급+ : 901-1,000점. 응시자는 거의 원어민 화자와 근접하다고 판단되는 수준을 의미합니다. 목표언어로 모든 복잡한 문장을 유창하고 정확하게 구사할 수 있는 언어능력과 모든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
가능하며 원어민과 같은 수준의 해결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는 수준으로 1급 이상을 받기 위해서는 꾸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토익스피킹과 비교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모의시험이라도 응시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010-4008-0717로 문의주시면 원하는 시간에 모의시험 가능하십니다.

 

2.ESPT 자격증 시험의 비전이 있을까요?

1. 신입사원 입사 시 입사 제한 조건(ex. 601점 이상 지원 가능)

2. 신입사원 입사 시 가산점 부여(ex. 601점 이상 가산점 부여)식의 형식으로 나오나  ESPT General 2급이상은 따셔야 합니다.

 

3. PELT 1급 시험을 따는게 나을까요 ESPT 시험을 꾸준히 준비하면서 회화능력을 기르는게 더 나을까요. 요즘 점점 회화 능력에 더욱 많은 가산점을 주는 추세를 본다면 제 생각에는 시험의 권위성에 대한 어느정도 분위기가 형성 되있다면 ESPT 고급 등급을 취득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